서양삼 하나로 산업을 키우다...中 웨이하이 원덩, 밭에서 라이브커머스까지 산업사슬 완비

한국어 |  2026-01-13 12:28:55

包春玲来源:신화망 한국어판

微信扫码扫码下载客户端

산둥(山東)성 웨이하이(威海)시 원덩(文登)구의 재배 기지에서 한 농민이 서양삼 묘목의 생장 상태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신화망 지난 1월13일] 산둥(山東)성 웨이하이(威海)시 원덩(文登)구 장자찬(張家產)진 '서양삼 마을'에 위치한 산둥 웨이덩(威登) 의약테크회사. 혹한의 계절에도 생산 작업장에서는 현대화·스마트화된 생산라인이 분주히 가동되고 있다. 세척·절단·추출·충전·포장에 이르는 전 공정이 일사불란하게 진행되자 서양삼이 담긴 건강 음료가 잇따라 출하돼 전국 각지로 운송될 예정이다.

국가 지리적 표시 제품으로 지정된 원덩 서양삼은 유효 성분 함량이 높고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장자찬진은 이런 강점을 적극 활용해 재배·가공·유통·문화관광을 아우르는 전 산업사슬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재배 단계에서는 지역 내에 표준화 재배 기지를 조성하고 생태 재배 기술을 보급하는 한편, 토양 개량과 정밀 관개 등 다양한 조치를 통해 서양삼 품질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장자찬진 전역의 서양삼 재배 면적은 약 36.7㎢로 확대됐으며 연간 생삼 생산량은 7천500t(톤)에 달한다.

원덩구 서양삼 재배 기지에서 수확한 서양삼. (사진/신화통신)

판매 부문에서는 온·오프라인 이중 채널을 병행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농산물 박람회와 브랜드 전문 매장을 중심으로 판로를 넓히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원덩 서양삼이 전국 각 가정에 폭넓게 보급되도록 하고 있다.

원덩구 서양삼 산업의 발전은 농촌 문화관광과 포장∙물류 등 관련 산업 발전으로 이어지고 있다.

'서양삼 마을'에는 체험형 학습공간과 문화전시관이 잇따라 조성돼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또한 서양삼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장 디자인, 콜드체인 물류 등 업종도 꾸준히 확대되면서 지역 내 대량의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주민들의 '집 앞 취업'과 소득 증대를 촉진하고 있다.

원문 출처:신화통신 한국어 뉴스 서비스

责任编辑:包春玲